온라인쇼핑몰, 야구 마니아 '잡아라'

일반입력 :2010/04/19 09:32

이장혁 기자

지난해 뜨거웠던 프로야구 열기가 올해에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온라인쇼핑몰에서는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관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발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를 통해 좋아하는 야구도 즐기고 재미있는 이벤트로 경품은 물론 야구관람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오는 6월까지 ‘잠실야구장’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신상 뽐춤 야구장 습격사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두산’ 홈경기 때마다 전광판을 통해 옥션 광고 노출은 물론, 야구 관객을 대상으로 옥션의 ‘신상 뽐춤’을 가장 잘 추는 ‘뽐춤남’, ‘뽐춤녀’를 선발해 경품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전반전 경기 후, 치어리더와 함께 ‘옥션 뽐춤’을 추는 시간을 갖고, 가장 잘 추는 관중 4명을 선정해 ‘아이리버 E30 MP4’등 경품을 증정하며, 선정된 뽐춤남, 뽐춤녀는 옥션 관련 이벤트 코너를 통해 온라인에 소개될 예정. 또한, 옥션은 이달 말까지 야구경기 티켓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두산 베어스’의 홈경기가 있는 관람일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응모하면, 매회 경기 마다 10명씩 추첨해 1인 2매씩의 관람 티켓을 증정한다. 더불어, 옥션 뽐춤과 함께한 야구 경기 중 최다승 구단을 맞추는 총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옥션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G마켓(www.gmarket.co.kr)은 내달 1일부터 23일까지 ‘제1회 G마켓배 사회인 야구대회’를 개최한다. 사회인 야구 저변확대 및 발전을 위해 마련한 국내 기업 최초 순수 아마추어 사회인 야구대회로 대회 총 상금은 710만원이고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주어진다. 야구단모집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야구패션의류, 야구용품 등 야구관련 각종 인기상품도 최대 80% 저렴하게 선보인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롯데자이언츠샵을 지난 5일 오픈하고, 롯데자이언츠의 유니폼ㆍ연습복ㆍ연습볼ㆍ헬맷 등을 판매 중이다. 보급형 유니폼(5만원)부터 80년대 롯데 자이언츠 챔피온 원정 유니폼(8만원)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자이언츠 어린이 회원을 오는 5월 31일까지 모집하고, 어린이 회원에게 롯데자이언츠 경기 무료 입장ㆍ어린이 야구용품 4종 세트(모자ㆍ글러브ㆍ공ㆍ회원카드)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디앤샵(www.dnshop.com) 역시, 2010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맞아 스포츠 관람권을 증정하고 스포츠의류 기어별 베스트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특가에 판매하는 상품기획전을 진행한다. 야구선수용 기능성 웨어를 협찬하고 있는 브랜드 '스켈리도'에서 진행하는 이 이벤트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고객이나 구단별 선수복 구매고객에게 프로야구를 비롯한 축구, 농구, 배구 등 코리안시리즈 관람이 가능한 예매권 2매를 증정한다.

옥션 브랜드 마케팅팀 양경덕 부장은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e몰들이 오프라인 야구장으로 마케팅 장소를 확대해 관중들의 관심 몰이에 나섰다”며, “스포츠 경기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련 관중과 마니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