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대표 양정환)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출시 100일을 기념해 이용자 1만 명에게 소리바다앱 한 달 이용권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발표했다.
신규 가입자와 무료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1만명에게 소리바다앱을 통해 한 달간 무제한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 스트리밍 이용권을 증정하는 것. 이벤트에 응모해 이용권을 받으면 소리바다가 보유한 120만 음원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최신곡, 인기곡 등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1개월 무료 이용 후 자동 결제로 연결되는 등의 추가 조건이 없는 순수 혜택으로 소리바다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접속해 응모할 수 있다.
지난 해 12월 국내 음악사이트 최초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 소리바다는 이를 통해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음악을 듣고 뮤직비디오를 무료로 감상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통해 친구들과 원하는 음악을 공유할 수 있고, 최근에는 회원 가입, 핸드폰 소액 결제 서비스 등을 추가했다.
관련기사
- 소리바다, 아이폰앱 1.2버전 공개…상품 구매 가능2010.04.01
- 소리바다-벅스-엠넷, 아이폰 뮤직앱 '3인 3색'2010.04.01
- 소리바다 아이폰 어플, SNS 기능 추가2010.04.01
- 소리바다, 애플 앱스토어 1위2010.04.01
소리바다 앱은 현재 1.2버전까지 출시 됐다. 앱을 통한 회원 가입자수가 소리바다 전체 회원 가입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 평균 이용자수가 5천 여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손지현 소리바다 상무는 국내 최초 실시간 음악 서비스를 모바일에 적용한 소리바다 애플리케이션은 빠른 로딩 서비스, 3G 네트워크 설정 변경 서비스 등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음악 기반의 유용한 서비스와 기능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소리바다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