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샵, 홍채 인식으로 쿠폰 발급한다?

일반입력 :2010/04/01 09:30

이장혁 기자

모니터에 눈을 대면 고객 눈동자의 홍채를 인식해 쿠폰을 발급한다?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 대표 최우정)이 만우절을 맞아 고객 눈동자의 홍채를 인식해 깜짝 쿠폰을 발급하는 ‘홍채 인식 쿠폰 발급 시스템’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4월 1일 만우절,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디앤샵 사이트를 방문하면 ‘홍채 인식 쿠폰 발급 시스템’ 이라는 팝업창이 뜨게 된다. 이를 클릭하면 모니터 화면 상에서 고객 눈동자의 홍채를 인식하는 듯한 플래시 이미지가 재생되고, 이어 인식기 10Cm 앞으로 다가와 눈동자의 위치를 맞춘 후 스캔 버튼을 누르세요 라는 메시지가 떠 홍채 인식 시스템이 실제로 가동 중인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만우절을 맞아 황당한 웃음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한 ‘가짜 홍체 인식 팝업창’에 자신도 모르게 눈동자를 대고 '스캔' 버튼을 누른 고객 전원에게는 3000원 배송비 쿠폰, 7% 할인쿠폰 등 깜짝 선물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디앤샵은 지난 해에도 비슷한 내용의 만우절 기념 깜짝 이벤트인 ‘지문 인식 자동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해 디앤샵을 찾은 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모니터에 지문을 찍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관련기사

디앤샵 민남기 마케팅프로모션팀 대리는 “최근 우울한 사건사고 소식들로 지쳐있는 고객들이 많아 만우절을 맞아 잠시나마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황당하지만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과 일상 속 즐거움을 함께할 수 있는 친근한 쇼핑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디앤샵의 만우절 이벤트는 디앤샵 홈페이지 (www.dnshop.com)에 접속하면 팝업창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