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롯데닷컴 고객행동분석시스템 구축

일반입력 :2010/03/10 16:45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업체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에 SAS 고객경험분석(CXA) 솔루션을 이용한 '통합트래픽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시스템을 통해 롯데닷컴은 운영사이트별로 수집된 순방문자수(UV), 페이지뷰(PV) 등 분석기준을 세우고 방문자 및 구매자 현황, 상품분류와 시간대별 인기도, 페이지별 선호도 및 캠페인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롯데닷컴은 방문자 행동유형을 분석해 정교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고객서비스 혜택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SAS CXA솔루션은 웹사용내역을 수집해 온라인 고객 행동을 분석한다. 분석대상인 방문자들의 행동정보를 고객단위로 수집해 기존 고객DB와 통합 분석하고 SAS 플랫폼 기반 템플릿을 제공해 기업사용자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SAS코리아는 기존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과 달리 소비행위에 의존하지 않고 모든 고객 움직임을 분석할 수 있다는 점을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진권 SAS코리아 상무는 "고객행동분석은 마케팅활동에서 필수요소가 됐다"며 "구매가 끝난 시점에서 소비자성향을 파악하는 기존 고객관계관리(CRM) 기능과 달리 고객이 무엇을 보고 느끼즌지 파악하고 분석한다는 점이 큰 차이점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