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인텔리전스(BI)업체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에 SAS 고객경험분석(CXA) 솔루션을 이용한 '통합트래픽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시스템을 통해 롯데닷컴은 운영사이트별로 수집된 순방문자수(UV), 페이지뷰(PV) 등 분석기준을 세우고 방문자 및 구매자 현황, 상품분류와 시간대별 인기도, 페이지별 선호도 및 캠페인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롯데닷컴은 방문자 행동유형을 분석해 정교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고객서비스 혜택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SAS CXA솔루션은 웹사용내역을 수집해 온라인 고객 행동을 분석한다. 분석대상인 방문자들의 행동정보를 고객단위로 수집해 기존 고객DB와 통합 분석하고 SAS 플랫폼 기반 템플릿을 제공해 기업사용자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 SAS코리아, '산업별 특화 BI' 강화한다2010.03.10
- SAS, 포레스터리서치 예측분석 우수SW 선정2010.03.10
- SAS코리아, 미디어산업 전략 강화2010.03.10
- SAS코리아, 마이닝 챔피언십 시상2010.03.10
SAS코리아는 기존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과 달리 소비행위에 의존하지 않고 모든 고객 움직임을 분석할 수 있다는 점을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진권 SAS코리아 상무는 "고객행동분석은 마케팅활동에서 필수요소가 됐다"며 "구매가 끝난 시점에서 소비자성향을 파악하는 기존 고객관계관리(CRM) 기능과 달리 고객이 무엇을 보고 느끼즌지 파악하고 분석한다는 점이 큰 차이점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