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산업별 특화 BI' 강화한다

일반입력 :2010/02/25 16:58    수정: 2010/02/25 17:55

SAS코리아는 2010년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시장에 산업별 특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급분석기술에 기반한 솔루션 국내사례를 확보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성과관리와 환경솔루션 등 주력제품을 전 산업분야에 제공하는 한편 매출구조를 다각화하고 소셜미디어에 대응한 커뮤니티 분석제품을 새로 내놓는다.

SAS는 전 산업분야에 걸쳐 기업성과관리 및 지속가능경영, 예측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 'SAS 파이낸셜 인텔리전스' 제품군은 성과관리나 경영계획, 비용 및 이익 산정과 환경대응솔루션을 포함한다.

'전략적성과관리(SPM)'는 전략 수립과 실행, 재무관리제품 '경영계획'은 재무계획부터 분석 및 보고기능까지 통합 제공한다. SAS는 기업들은 전략적 성과관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지만 단순히 재무와 운영을 관리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낀다며 SAS 전략적 성과관리 솔루션을 활용하면 식스시그마, 밸런스드 스코어카드 등 개별 수단을 통해 관리하는 것보다 통합적으로 전사자원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활동 기준 원가관리(ABM)'는 제품, 고객, 서비스, 채널마다 다른 비용과 이익을 측정해 모델링하기 위한 것이다. 산정된 원가와 운영정보를 활용해 가치분석, 원가동인분석, 성과관련정보 분석을 수행하거나 다른 경영관리기법 실행을 지원해준다.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환경전략 솔루션으로는 탄소이력과 감축잠재량을 산출하고 감축계획을 위한 의사결정체계를 세울 수 있다. SAS는 지난해 출시한 'SAS탄소배출관리(CVM)' 솔루션은 기후변화 이슈에 다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선행돼야하는 탄소감축 잠재량을 산출해 기업의사결정 및 계획수립을 지원한다며 특히 감축을 위한 한계비용을 산출하고 다이나믹 선형계획법 등 수학이론이 적용된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 비용 방안까지 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금융, 제조 등 산업군별 전문성도 강화한다. 분야별로는 금융권에 사기방지시스템과 분석 고객관계관리(CRM) 등, 제조분야에 품질보증분석과 수요예측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또 유통 및 통신서비스분야에 고객경험관리, 마케팅 자동화 및 최적화 등, 공공기관에 위험관리솔루션 등을 제공해 산업별로 다양한 매출구조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SAS코리아는 비즈니스분석솔루션 공급 다각화를 2009년 주요 성과로도 꼽았다. 지난해 금융권에 자금세탁방지, 보험사기방지를 제공하고 민간발전사업자에 수요예측솔루션을 공급한바 있다. BI서버와 고객경험관리 솔루션으로 유통사 및 주요 통신사를 고객으로 확보하는 등 산업별 솔루션 공급사례를 소개했다.

상반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솔루션 관련행사도 진행한다. 출시예정인 'SAS 텔레커뮤니케이션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통신산업에 특화한 제품이다. 'SAS 소셜 네트웍 분석'은 커뮤니티 등에서 축적한 고객데이터를 분석하기위한 것이다. SAS코리아는 소셜네트워크 및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기업 마케팅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기업들이 소셜 미디어에 따른 환경 변화에 대응할 것을 강조했다.

비즈니스분석 솔루션 컨퍼런스 'SAS 포럼 코리아 2010'가 오는 5월 개최된다. SAS코리아 솔루션 도입사례, 비즈니스 분석 동향 및 기술 등이 소개된다.

연중 국내 고급분석기술 활용기반도 넓혀나간다. 비정형 데이터 분석기술 '텍스트마이닝'과 이를 최적화하는 '오퍼레이션 리서치' 등 사례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