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미디어, 통합DMB UCC 공모전 시상

일반입력 :2010/02/10 17:52

위성DMB 방송사업자 TU미디어(대표 박병근)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전파진흥원과 함께 지난해 11월 16일부터 실시한 '통합 DMB UCC & IDEA 공모전' 시상식을 10일 남대문 본사 사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TU미디어가 올해 새롭게 시작할 통합DMB(위성/지상파)와 DMB 2.0 서비스 출범을 앞두고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UCC를 발굴해 국내 DMB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번 공모전에는 UCC, 아이디어 2개 부문에 총 1천만원의 상금과 통합 DMB휴대폰 등 부상을 놓고 참가자들의 열띤 경연이 벌어졌다.

대상에는 UCC부문에 응모한 나성문(명지전문대)의 작품인 ‘ 듀얼 DMB, 내 인생의 즐거움’으로, DMB 2.0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대학생 특유의 감각으로 재미있게 표현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아이디어 부문의 김민(아주대 대학원)과 UCC부문의 노시완, 이병용,성민수 팀(단국대)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각 부문 두 작품씩이 선정됐다.

관련기사

이번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들은 위성DMB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이철희 TU미디어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보여준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높은 UCC 제작 수준에 놀랐다”며 “이 같은 참가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통합 DMB와 DMB 2.0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위성DMB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