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DMB, 채널개편으로 재도약 노린다

일반입력 :2009/12/29 15:10

위성DMB가 채널을 대폭 개편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위성DMB사업자인 TU미디어(대표 박병근)는 내년 1월 1일부터 비디오 채널수를 늘리고, 양방향성을 강화한 오디오 채널을 도입하는 등의 대규모 채널 개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TU미디어는 이번 개편에서 지상파 드라마(KBS drama(Ch.3)), 영화(TU Cinema(Ch.4)), 스포츠(J골프(Ch.18)) 등 3개 비디오 채널을 추가로 신설하고, 오디오 채널을 양방향 퀴즈(Play On(Ch.6)), 집중력 강화 음악(그린뮤직(Ch.62)), 독서(오디오북(Ch.63)) 등으로 개편한다.

KBS드라마(Ch.3) 채널 신설로 지상파 3사의 인기 드라마 오락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채널번호도 1번부터 3번까지 연이어 배치돼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케이블 영화 채널에서 방송되는 인기작을 방영하는 TU 시네마(Ch.4) 채널을 신설, 기존의 채널CGV와 프리미엄 영화채널 TUBOX와 함께 운영한다. TU미디어측은 영화채널 확대로 영화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프로야구, MLB, 세리에A 등 기존의 스포츠 중계에 골프 전문 채널인 J골프(Ch.18)> 까지 도입해 미 LPGA도 중계할 수 있게 됐다.

오디오채널은 국내 최초 실시간 양방향 퀴즈채널인 플레이온(Ch.6)과 집중력 강화음악을 방송하는 그린뮤직(Ch.62) 채널을 신설한다. 이와 함께 오디오북(Ch.63) 채널을 도입해, 이동 중에 위성DMB로 각종 베스트셀러, 경영서 등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TU미디어는 이로써 비디오채널 23개와 오디오채널 13개, 그리고 데이터방송 TPEG 채널 2개 등 총 38개의 채널을 운영하게 된다.

이철희 TU미디어 방송사업본부장은 "이번 채널 개편은 5년에 가까운 위성DMB 운영 경험을 통해 파악한 개인형 미디어로서의 특성을 반영한 결과"라며 "위성DMB의 구성이 한층 다양해진 만큼 이용자들의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