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미디어, "듀얼DMB UCC를 기다립니다"

일반입력 :2009/11/17 18:13

TU미디어(대표 박병근)가 위성·지상파DMB 통합폰과 DMB2.0 출시를 앞두고 16일부터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전파진흥원과 TU미디어가 함께하는 Dual(통합) DMB UCC & IDEA’(이하 듀얼DMB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16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두달 간 진행되며, ‘UCC’와 ‘아이디어’ 2개 부문에 대해, 모두 19편(본상 9편, 가작 10편)에 총 천만원의 상금과 최신 듀얼DMB폰을 비롯한 부상이 수여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전파진흥원장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 최신 듀얼DMB폰이 수여되며, UCC 부문 수상자는 TU미디어의 위성DMB 채널을 통해 전국방송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UCC’부문에는 ▲듀얼DMB 및 DMB2.0의 특징을 잘 표현한 UCC ▲생활 속에서 듀얼DMB와 DMB2.0을 활용한 사례 UCC, ▲듀얼DMB의 개념에 대해 일반인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 UCC 등이 공모 대상이다. ‘아이디어’부문에는 ▲DMB2.0 기반의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듀얼DMB 및 DMB2.0의 홍보, 프로모션 아이디어가 공모 대상이다.

관련기사

TU미디어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UCC를 발굴해 국내 DMB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마련했다" 공모전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는 TU미디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수상작은 학계와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내년 2월 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