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스포티브(Sportiv)폰' 출시

일반입력 :2009/12/28 10:03

스카이(대표 박병엽)는 스포츠의 역동성을 표현한 '스포티브(Sportiv, IM-U540L)폰'을 LG텔레콤을 통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상단 팝업 방식의 프레스토폰, 듀퐁 라이타의 푸쉬업(Push-Up)방식의 듀퐁폰 등 풀터치폰에 적용한 독특한 홀드키를 탑재했다.

스포티브(IM-U540L)에 적용된 홀드키는 아날로그 라디오 조그 셔틀과 같은 형태로 상단에 붙어 있어 디자인이 독특하다.곡선형의 톱니모양 홀드키는 버튼을 굴리면서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던 아날로그적 재미요소를 강조했다.

전체적인 제품 디자인은 화이트를 기본으로 블루, 레드, 실버로 옆 라인을 채워 심플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주었으며 액정 주변을 따라 울퉁불퉁한 금속재질 느낌의 컬러 띠를 넣어 디자인적 연관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또 3.0인치(7.62cm)의 대화면 LCD, 3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지상파 DMB, 외장 메모리, 지하철 노선도, 전자사전 등 실속 있는 다양한 기능이 돋보인다. 아울러 도심에서 역동적인 스포츠를 즐기는 20~30대 소비자가 좋아하는 화이트 블루, 화이트 레드, 화이트 실버, 블랙 핑크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60만원대 초반이다.

특히 이 제품은 LG텔레콤의 '유·무선 MP3 다운로드 서비스'를 지원하며 위젯기능을 강화했다. 디지털저작권관리(DRM)가 해제된 MP3 파일을 무선망을 통해 휴대폰으로 직접 다운로드 가능하다. 40여 종에 이르는 아이콘을 장착하고 있어 모든 주요 기능을 편리하게 구성해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더불어 국내 및 해외 지형의 위성지도, 이미지맵, 해외 100여 개 도시의 스트리트뷰까지 확대 또는 축소해 볼 수 있는 ‘구글맵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용준 스카이 국내마케팅본부장(상무)는 스카이의 감성적인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독특하면서도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묻어 있는 죠크 셔틀 모양의 홀드키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며 컬러 디자인 측면에서는 전체적으로 화이트를 기본으로 옆 라인만 눈에 띄는 레드, 블루 등 강렬한 컬러를 넣어 보면 볼수록 매력 있고 질리지 않는 제품이 탄생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