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남용)가 소호(SOHO) 시장을 겨냥한 잉크젯 프린터 4종을 내놨다. 이 회사는 앞으로 B2B 시장을 겨냥한 레이저 프린터 모델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다. 프린터 시장 진출을 확정지은 LG가 본격적인 발동을 걸기 시작한 것.
LG전자는 수익악화를 이유로 1995년 프린터 사업을 모두 철수한 바 있으며, 이번 신제품 출시는 14년만의 재개다.
17일 선보인 잉크젯 대표모델(모델명: LIP3370)은 가정뿐만 아니라 소형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인쇄와 복사, 스캔, 팩스 등 4가지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올인원(All-in-One)’ 복합기이다.
무선랜(Wi-Fi) 기능을 통해 케이블 연결 없이 여러 대의 노트북에서 인쇄 가능하며, 메모리슬롯을 장착해 PC와 연결하지 않고도 디지털카메라 및 USB메모리카드, SD카드 등을 이용해 바로 인쇄가 가능하다.
인쇄 속도는 흑백이 분당 33매, 컬러는 30매다. 에코모드(Eco Mode)를 탑재해 용지 및 에너지 사용을 줄여 유지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자동으로 스캔 또는 복사를 할 수 있도록 자동급지장치(ADF: Auto Document Feeder) 갖췄으며, ‘블랙과 실버 투톤’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PC 및 주변 IT기기들과 잘 어울린다. 가격은 30만원 대 중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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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LG전자는 인쇄 및 복사, 스캔 등의 기능을 지원한 콤팩트한 디자인의 실속형 제품 3종(모델명: LIP2610, 3310, 3320)을 10~30만원 대 초반 가격으로 출시한다.
LG전자 한국지역본부 HE마케팅 팀장인 이우경 상무는 “PC제품군을 비롯한 모니터, ODD 외에 프린터까지 출시하면서 토털 IT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라며 “전국 120여 개의 서비스망을 이용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