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ATI스트림 기술 지원 플랫폼 공급

일반입력 :2009/11/24 13:13

류준영 기자

AMD는 개발툴 플랫폼 업체인 콜팩스(Colfax)와 익잭트(Exxact)가 완전한 구성을 갖춘 ATI 스트림 기술을 지원한 플랫폼을 개발자들에게 공급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개발 플랫폼은 최대 2.72 테라플롭스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자들과 연구자들에게 AMD 오픈CL 1.0 컴플라이언트 및 ATI 스트림 SDK 2.0과 더불어 최신 고성능 AMD GPU 아키텍처를 위한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들 플랫폼은 ATI 라데온 HD5800 시리즈 그래픽 프로세서 및 고성능 AMD CPU와 칩셋으로 구성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콜팩스와 익잭트는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징과 강력한 컴퓨팅 솔루션을 다양한 폼펙터에서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데이터센터에서 데스크톱까지, 높은 컴퓨팅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AMD와 협업하고 있고 ATI 스트림 기술은 이러한 솔루션들이 시스템의 프로세싱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패트리샤 하렉(Patricia Harrell) AMD 스트림 컴퓨팅 부문 책임자는 “개발자는 ATI 스트림 SDK와 GPU 및 CPU 모두에 업계 표준인 오픈CL이 지원되는데 매우 고무되어 있다”라며 “양사의 고성능 플랫폼은 즉시 ATI 스트림 기술의 이점을 개발자들로 하여금 맛볼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콜팩스의 가우탐 샤(Gautam Shah) CEO는 “AMD와 콜팩스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빠른 개발과 타임투마켓을 지원하는 첨단 GPU 컴퓨팅 솔루션을 공급하기위해 협업해왔다”라며 “새 개발플랫폼은 개발자들이 ATI 스트림 기술을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최적화할 수 있는데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