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스마트폰용 모바일 페이지 오픈

일반입력 :2009/11/24 10:21

이설영 기자

야후!가 아이폰, 아이팟터치, 블랙베리 등의 스마트폰 사용자에 최적화 된 새로운 모바일 홈페이지(http://kr.m.yahoo.com)를 한국에 선보인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홈페이지는 사용자들의 온라인 생활의 중심이 되고자 하는 목표 아래,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최적화 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 개선 및 개인화에 초점을 맞췄다.

크게 ▲국내외 주요 소식을 접할 수 있는 '투데이' 코너 ▲이메일, 메신저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지인들의 새로운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메뉴' ▲관심 있는 웹 사이트, 콘텐츠를 추가해 지속적으로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개인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투데이 메뉴에서는 실시간 뉴스, 비즈니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 다양한 핫이슈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마이메뉴에서는 메일, 메신저는 물론, 트위터,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등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식을 한 화면에서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스포츠 팀, 금융 등 자주 찾는 사이트는 물론 지속적으로 받고 싶은 콘텐츠의 RSS 피드(최신 글을 자동으로 수신하는 기능)를 손쉽게 추가/편집할 수 있다.

나아가 야후!는 '개방화' 전략 아래 외부 사이트와의 연동을 향후 추가로 확대해 사용자들이 야후! 서비스와 외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