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이 29일 오후 2시에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청소년 수련관에서 ‘제 2회 G마켓 출산교실’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G마켓이 운영하는 예비·초보엄마 멤버십 프로그램 ‘G맘클럽’의 정기 오프라인 행사다. 이날은 약 300명의 임산부, 초보엄마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제2회 출산교실에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안전하고 행복한 출산’ 및 ‘분만과정의 이해’라는 주제로 임산부 건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국악교육원 원장이 진행하는 ‘작은 태교음악회’도 진행해 가야금 등을 참석자들이 직접 연주하는 자리도 가졌다.
지난 2월부터 G마켓이 운영하고 있는 ‘G맘클럽’은 가입하면 출산부터 육아까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제품 특가구매와 각종이벤트 정보뿐 아니라 영·유아 식품전문가가 제공하는 건강요리정보 등 다양한 무료 콘텐츠도 얻을 수 있다. 출산교실 외에도 아이와 가족이 함께 즐기는 G마켓버블쇼 등 오프라인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유아용품 수익금 일부를 월드비전에 기부하고 있어 임산부와 초보엄마들 대상으로 뜻 깊은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G마켓 유아동사업실 김양수실장은 “출산과 육아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예비, 초보엄마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정기행사도 지속 마련하고 있는 만큼 임산부나 초보엄마들이 많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G마켓 "11기 해외봉사단 모집합니다"2009.10.29
- G마켓, '희망의 전국 자전거 릴레이' 후원2009.10.29
- G마켓, 예비 창업자 지원 나서2009.10.29
- G마켓, 1분기 영업익 71억…전년비 31%↓2009.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