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톰은 스마트 홈 로보테리어 브랜드 스테이지핸즈가 자사 로보테리어 제어 앱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테이지핸즈 앱은 로보테리어 기술을 더욱 섬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로보틱스 가구 제품은 움직임을 수반하는 만큼, 사용자의 안전과 편리한 조작을 핵심 요소로 고려했다.
가전제품 제어가 주 목적이었던 기존 스마트홈 앱과 달리, 스테이지핸즈 앱은 가구를 유동적으로 변화시키면서 사용자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앱을 통해 소비자는 스마트폰 버튼 하나로 침대나 옷장을 이동하고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 취침이나 외출, 휴식 등 맞춤형 모드를 설정해 생활 패턴에 맞춰 자동 실행할 수 있다.
장애물 감지 시 자동으로 정지하고 실시간 알림을 제공하는 실시간 안전 감지 시스템을 갖췄다. 어린이 및 반려동물의 실수로 인한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한 기기 잠금 기능도 포함됐다.
관련기사
- 로보톰,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국토장관상2024.11.26
- 스테이지핸즈, 로보테리어 솔루션 KC인증 획득2025.03.01
- "버튼 누르면 거실→침실"…스테이지핸즈, 문래동 쇼룸 열어2025.02.19
- 안내부터 청소·룸서비스까지…'로봇 호텔리어'가 온다2025.02.16
스테이지핸즈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음성 인식 제어 기능이 추가해 사용자가 음성 명령만으로 스마트홈을 조작할 수 있도록 할계획이다.
윤세용 로보톰 대표는 "앱 기반 제어를 넘어, 음성 명령, 나아가 사용자의 행동을 학습해 자동으로 공간을 바꾸어주는 지능형 기능까지 연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