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노브랜드 도입 점포를 연내 2천500개, 내년 4천개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최근 노브랜드 도입점포는 1천개를 돌파했다. 이 중 기존 슈퍼마켓을 운영하다 이마트24로 새롭게 오픈한 점포가 3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해당 점포의 평균 크기는 41평(135㎡)으로 기존 점포 평균 크기 대비 약 18평(60㎡)가량 크고, 매출도 기존 점포 일평균 매출 대비 60% 가까이 높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대형 점포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일반 상품과 함께 노브랜드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있고 노브랜드 상품 도입으로 매출 상승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노브랜드 상품 도입은 객단가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1월 노브랜드 상품이 도입된 800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구매 영수증을 확인한 결과 노브랜드 상품을 함께 구매한 고객의 객단가가 일반상품만 구매한 고객보다 30% 이상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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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운영 중인 노브랜드 상품은 현재 580종이다. 지난해 4월 노브랜드 도입 당시 460종 대비 26% 늘어났다. 이마트24는 올해 안에 노브랜드 상품을 650개까지 확대하고 노브랜드 도입 점포를 연내 2천500개, 2026년 4천개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송만준 이마트24 대표는 “올해는 노브랜드 도입 점포의 순항과 함께 쌍화라떼, 스탬프캔디, 후라이드닭껍질 등 노브랜드의 시그니처 상품이 개발될 예정이고, 매콤갈릭떡볶이, 야채크래커, 크림치즈쿠키 등을 시작으로 1천원 이하의 초가성비 상품도 20여종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경영주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객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