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라오스에 노브랜드 1호점 오픈

한국 상품 및 한국형 프로모션 도입…5년 내 20여개점 추가 오픈 예정

유통입력 :2024/12/05 10:27

이마트가 오는 6일 라오스 비엔티안 시빌라이 지역에 ‘노브랜드 1호점’을 연다. 라오스는 베트남, 필리핀에 이어 이마트가 3번째로 진출하는 동남아시아 국가다.

이번 라오스 노브랜드 1호점은 전체 면적 505㎡(153평) 규모로 ‘생활 밀착형 로드샵’ 형태다. 총 1천여가지에 달하는 한국 상품을 선보이고 현지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원플러스원(1+1) 할인행사 등 한국형 프로모션도 도입한다.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푸드코트와 생활용품 매장도 동시에 오픈한다.

라오스 노브랜드 1호점 조감도. (제공=이마트)

이번 라오스 진출은 해외사업 다각화 전략의 결실이라고 이마트는 자평했다. 지난 2월 이마트는 엘브이엠씨홀딩스(코라오그룹)의 투자회사인 ‘UDEE.CO.,Ltd’와 라오스 진출 관련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가맹 사업자가 현지 기업과 계약한 후 가맹 사업 및 브랜드 운영권을 라이센싱하는 방식이다.

라오스는 전체 인구 750만명으로 캄보디아·태국·미얀마·중국·베트남 등 5개국으로 둘러싸인 내륙국이다. 아직 소형 마켓 및 재래시장 중심의 문화로 체계적인 대형 유통망이 없어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평가받는다.

노브랜드 1호점이 문을 여는 시빌라이는 중산층 인구 밀집 지역이자 라오스 국립대학생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젊고 트렌디하며 구매력이 높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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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이마트는 5년 내 노브랜드 매장 약 20여개점을 오픈해 라오스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마트 최종건 해외사업 담당은 “이마트가 많은 노력 끝에 라오스 노브랜드 1호점을 오픈, 라오스 국민들에게 K-유통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해외사업 다각화를 통해 K-유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해외 국민들에게 양질의 상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