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충주공고 지역연계교육과정 첫 수료식

4월 과정 개설 후 충주공고 학생 47명 수료

디지털경제입력 :2024/12/04 14:29

현대엘리베이터가 충주공업고등학교와 진행한 지역연계교육과정의 첫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현대엘리베이터 충주 스마트캠퍼스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와 심정섭 충북교육청 장학관 등 내외빈 8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을 마친 충주공고 전기전자과 학생 47명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조재천 대표는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직접 수여하며 이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행사는 수료증과 최우수 학생에 대한 상장 수여식에 이어 지난 8개월여간 학생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 시청, 비전트리 만들기 이벤트 등으로 꾸려졌다.

4일 오전 현대엘리베이터 충주 스마트캠퍼스에서 열린 '충주공고 지역 연계교육 수료식'이 끝난 뒤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자신의 꿈을 담은 쪽지를 만들어 잎이 무성한 멋진 나무를 완성하는 이벤트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향한 도전에 힘을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장영 충주공업고등학교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으며 현대엘리베이터의 지역연계교육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현대엘리베이터의 지역연계교육과정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학교장 신설 교과서로 승인받은 '엘리베이터설치기술' 교과서를 활용했다. 교육은 지난 4월부터 충주스마트캠퍼스에서 진행했다. 주요 커리큘럼은 승강기 산업과 역사 엘리베이터 개론 엘리베이터 설치프로세스 엘리베이터 안전관리 운영 등이다.

관련기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승강기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1년여간 운영된다. 특히 실습 중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교육은 물론 안전공제회 보험 가입 등 안전대책도 다뤘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는 "지역연계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승강기 전문가로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교육에 임해준 학생들과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충주공업고등학교와 관계기관에도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