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승강기 무상 안전점검 캠페인

11일부터 80일간 집중 시행…제조사 불문 무상 서비스

디지털경제입력 :2024/11/10 13:27

현대엘리베이터는 11일부터 국내에 설치된 10년 이상 된 엘리베이터를 대상으로 점검 신청 현장에 한해 무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타사 엘리베이터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은 현대엘리베이터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점검은 열화상 카메라와 진동측정기, 소음계, 로프측정기 등 첨단 점검 장비를 동원한다. 기계실과 제어반 내 각종 부품 상태, 구동기(권상기) 절연 상태, 메인로프 마모도 및 파단 상태 측정, 승강기 운행 진동 및 소음 등을 진단한다. 승강기의 문제점 확인과 부품 교체시기 안내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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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캠페인은 동절기 사고예방 및 안전한 승강기 운행 문화 정착을 목표로 기획됐다. 승강기안전공단에 따르면 올해 9월 기준 국내에 설치된 86만719대의 승강기 중 15년이 지난 승강기는 26만9천874대로 전체의 31.4%에 이른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이번 무료 점검 서비스는 안전한 승강기 운행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는 업계 선도기업의 사명감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평소에 점검하지 않는 세밀한 부분까지 진단하고 사고 예방에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현대엘리베이터 직원들이 승강기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현대엘리베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