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타벅스 일일 방문자 수가 최대 규모 연말 행사인 ‘레드컵 데이’ 덕분에 40% 넘게 증가했다.
28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시장조사기관 플레이서닷에이아이(Placer.ai)의 모빌리티 데이터를 인용해 지난 14일 진행된 레드컵 데이의 일일 방문자 수는 최근 5개 목요일 평균 대비 42% 늘었다.
레드컵 데이는 커피 구매 시 무료로 붉은색으로 디자인된 재사용이 가능한 컵(리유저블컵)을 제공하는 행사다.
관련기사
- 스타벅스, 中 사업 안 접어…전략적 파트너십 검토2024.11.22
- 美스타벅스 CEO, 매출 회복 위해 ‘4분 커피’ 약속2024.11.03
- 스타벅스, 식물성 우유 추가 비용 안 받는다2024.10.31
- 환율 1400원 시대 개막…"당분간 고환율 유지"2024.12.23
이는 지난해 대비로도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레드컵 데이 기간 스타벅스 노조 소속 직원들은 파업에 돌입했다. 이와 함께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고객들의 방문도 감소했고 중동 전쟁에 따른 불매운동까지 겹치며 부진한 실적을 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3분기 연속 동일 매장 매출이 감소했다. 지난 9월 취임한 브라이언 니콜 최고경영자(CEO)는 실적을 개선하기 위해 메뉴를 간소화하고 서비스 속도를 높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