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브라이언 니콜 신임 CEO가 회사의 실적을 되살리기 위한 구상을 제시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니콜 CEO는 회사가 무엇보다도 커피에 집중해야 하며, 서비스 시간을 개선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구체적으로는 매장 내 고객에게 4분 이내에 음료를 제공하고 온라인 주문을 제시간에 맞출 것을 목표로 정했다.
이를 위해 메뉴를 간소화하고, 제품 개발에 대한 철저한 접근을 약속했다고 통신은 설명했다.
또 스타벅스가 패스트푸드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도자기 머그컵과 고객 이름을 적을 수 있는 마커, 고객이 우유와 설탕을 넣을 수 있는 셀프 음료 바 등을 다시 도입할 것이라 밝혔다고 보도했다.
회사는 최근 실적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블룸버그는 회사가 모든 지역에서 부정적인 수치를 기록했으며 수익성도 전년 대비 줄어들었고, 이러한 이유는 가격 상승과 매장에서의 긴 대기 시간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통신에 따르면 니콜 CEO는 이번 분기 실적이 매우 실망스럽다며, 고객을 되찾고 성장을 회복하기 위해 근본적인 전략을 바꿔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 현재 회계연도(2024년) 말까지 제품 가격을 인상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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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식물성 대체 우유에 대한 추가 비용 70~80센트(약 9백원~1천원)을 폐지하기도 했다.
한편 니콜 CEO는 타코벨과 치폴레 멕시칸 그릴 등에서 CEO로 근무했으며, 지난 9월 스타벅스 CEO로 임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