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웨이가 선보인 DB암호화 솔루션이 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아 고객 확대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신시웨이는 '페트라 사이퍼 v4.0'이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신시웨이 DB암호화 솔루션인 '페트라 사이퍼 v4.0'은 사전에 정의된 요구 사항과 보안 표준 충족 여부 등을 평가하는 국가용 보호프로파일(PP) 등급의 국제 CC인증을 받았다.
신시웨이 '페트라 사이퍼 v4.0'은 RSA 키를 활용한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등 생성된 키를 관리자가 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암호화 키의 안전한 이동과 공유를 지원하는 등 보안이 강화된 공개키 기반 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편리성과 보안성을 유지했다.
암호 데이터에 대한 접근 관리도 개선됐다. 정밀한 사용자 맞춤형 접근 정책을 통해 각 사용자 및 그룹별 최적화된 보안 정책을 설정해 민감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과 조직 환경에 맞는 접근권한과 보안 설정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암호 데이터의 접근을 관리하고 보안의 일관성을 제공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관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리 콘솔도 웹 기반으로 변경했다. 암호화 결과, 인코딩 방식을 콘솔을 통해 BASE64, HEX 등으로 관리자가 자유롭게 설정해 데이터 보호에 최적화된 유연한 인코딩을 제공한다.
또 다양한 환경에서 보안 조치를 사전에 검토 및 제어하고 실시간으로 암·복호화 테스트를 수행해 암·복호화 사전 테스트 및 운영 효율성을 크게 증대하는 등 기존 고객 요구 사항들을 다수 반영했다.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은 IT 제품의 보안 속성을 평가하고 엄격한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국제 표준으로, PP (Protection Profile) 준수는 사전에 정의된 요구 사항과 보안 표준을 충족하는지 평가한다.
관련기사
- 신시웨이, 2분기 흑자 전환…"공공기관 사업 수주 덕"2024.08.12
- '인재 양성' 앞장 선 윈스, 사이버 보안 전문 인력 30명 또 키웠다2024.06.28
- 신시웨이, 1분기 영업손실 3.2억…매출액 전년比 18.2%↑2024.05.16
- 신시웨이, 정재훈·유경석 각자 대표 체제 전환…"성장 모멘텀 지속"2024.03.27
국가·공공기관이 DB암호화 제품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CC인증 또는 보안기능 확인서가 필요하고 추가적으로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한 제품을 도입해야 한다. 도입 시 인증서(보안기능 확인서)의 효력이 만료된 제품은 인증 제품으로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도입 제품의 사전인증 필수 유형 해당 여부와 발급받은 인증서가 도입시점에서 유효한지도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유경석 신시웨이 대표는 "웹 기반의 관리자 콘솔, 사용자 중심 키 관리 시스템 등 높은 보안성을 포함한 고객 중심의 기능으로 지속적으로 제품을 향상하고 있다"며 "양자 암호를 포함한 차세대 암호 기술 역량에 집중하고 사업을 다각화해 입지를 공고히 함과 동시에 미래 보안 과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