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가 인공지능(AI) 음성비서 고도화를 위해 관련 개발사를 인수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를 확대하고 매출 성장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CNBC 등 외신은 5일 세일즈포스가 음성 에이전트 개발사 테닉스(Tenyx)를 인수한다고 보도했다. 거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올 하반기 최종 계약이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이타마르 아렐 테닉스 최고경영자(CEO)와 아담 얼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주요 임원들이 세일즈포스에 합류한다.
외신들은 이런 세일즈포스 전략이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 등 빅테크와 유사하다고 분석했다. 앞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 3월 AI 스타트업 인플렉션 일부 개발자들을 6억5천만 달러(약 8천700억원)에 영입했다. 아마존은 6월 AI 스타트업 어뎁트 공동창업자와 다수 지원을 고용한 바 있다. 모두 생성형 AI 도구 고도화를 통한 매출 증대가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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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는 지난해부터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기업 인수와 AI 고도화에 주력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결과적으로 긍정적인 매출 실적을 거뒀다. 최근 발표된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93억8천만 달러(약 12조4천790억원)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92억3천만 달러)를 상회한 수치다.
클라라 쉬 세일즈포스 AI 부문 CEO는 "테닉스 인수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테닉스가 기존 에이전트포스 자율 에이전트 기능을 확장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시나리오에 최적화된 대화형 AI 음성 에이전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