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WWDC24' 일정 공개…"기조연설서 획기적 변화 발표"

내달 10일부터 14일까지 개최…AI 기능 공개 기대감↑

홈&모바일입력 :2024/05/29 09:04    수정: 2024/05/29 13:27

애플 연례행사 세계 개발자 회의(WWDC) 일정이 공식 발표됐다. WWDC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열린다.

애플은 미국 쿠퍼티노에서 10일(현지시간) 오전 10시 키노트 발표를 시작으로 플랫폼 스테이트 오브 디 유니온, 전문가와의 만남, 세션 영상 가이드 등 14일까지 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을 29일 공개했다.  

먼저 기조연설에서는 올해 획기적인 변화에 대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외신 보도 등에 따르면 새로운 AI 기능과 타사와의 협업을 발표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애플)

이어 세부 플랫폼 OS별로 무료 진행하는 온라인 컨퍼런스는 전 세계 애플 개발자 커뮤니티에게 iOS, 아이패드OS, 맥OS, tvOS, 비전OS, 워치OS에 도입되는 최신 기술, 도구, 프레임워크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행사 주간 동안 100개 이상 기술 세션, 심층 컨설팅, 라이브 포럼을 통해 애플 엔지니어, 디자이너, 기타 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으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애플 제품에서 구현되는 앱과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받는다.

전문가와의 만남에서는 온라인 랩과 심층 상담을 통해 애플 전문가들을 직접 만나 최신 기술 적용, 모범 사례 참고, 앱 및 게임 향상에 관한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애플 개발자 포럼에서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도 만나 기술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행사 주간에 100회 이상 진행되는 기술 세션에서도 개발자는 애플 엔지니어, 디자이너, 기타 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으며 최신 기술과 프레임워크를 살펴볼 수 있다.

관련기사

차세대 개발자, 크리에이터, 기업인을 장려하는 애플 프로그램 중 하나인 스위프트 스튜던트 챌린지는 50명의 우수 수상자이 3일간 애플 파크에 초청해 WWDC 주간에 진행되는 특별 활동에 참가한다. 

디자인 어워드는 우수한 앱 및 게임의 디자인을 기리고, 개발자가 출품작에 불어넣은 장인 정신, 창의성, 기술적 전문성을 집중 조명한다. 올해 최종 후보작은 오늘 애플 디벨로퍼 웹사이트와 앱에서 공개됐으며, 올해의 수상작은 곧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