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B 냉장고 성과…"2주만에 3천대 완판"

연내 PB 전면 개편…차별화된 상품 경쟁력 강화

홈&모바일입력 :2024/05/19 06:00

롯데하이마트는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의 '싱글 원 냉장고'가 지난 1일 판매를 시작한 이후 2주만에 초도물량 3천대 완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싱글 원 냉장고'는 현재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예약판매로 전환해 운영 중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일주일 후부터 추가 물량을 투입해 이달 마지막주부터 제품을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내달부터 입고되는 물량은 현재보다 2배 가량 확대한다.

롯데하이마트는 1~2인 가구 증가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약 1년여 간의 연구·개발 및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출시했다. 유사 성능의 타사 제품 대비 출시 가격을 약 20% 낮춰 29만 9천원에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롯데하이마트의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Single ONE 냉장고’가 초도물량 3,000대 완판을 기록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품은 245L 소용량과 슬림한 디자인을 갖춰 1~2인 가구 혹은 보조 냉장고로 적합하다. 에너지효율 1등급 상품이며 추가 비용 없이도 5년 A/S 연장보증보험을 적용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자체브랜드 상품 흥행을 시작으로 인구 구조의 변화,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 등에 집중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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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하이메이드 '싱글 원' 시리즈 2탄은 롯데하이마트 PB의 핵심 타겟인 1-2인 가구의 특성과 시장 트렌드를 고려해 7월경 선보일 예정이다. 또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PB 리뉴얼 작업을 연내 마무리해 롯데하이마트만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싱글 원 냉장고를 구매한 2030 고객 중 3분의 1은 신규 고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고객 수요에 맞춰 상품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향후 선보이는 PB 상품들도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