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20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시로코‘, ‘세리카’, ‘호시노‘ 등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나선다. 기간 중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아메리카노와 복숭아 아이스티, 꿀호떡,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 등으로 구성된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컬래버 세트를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상급 활동 보고서(10개)’, ‘상급 강화석(1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교환 쿠폰과 특별 포토카드 1종을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매장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해 배달 앱에서 ‘블루 아카이브 특급송달 지원세트‘를 판매한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특별 포토카드 및 아이템 교환 쿠폰을 2장씩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음 달 3일까지 한정판 굿즈 ‘블루 아카이브 아크릴 스탠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디야멤버스 앱에 접속해 사전예약 후 굿즈 수령을 희망하는 가맹점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같은 달 13일부터 26일까지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 및 수령할 수 있다.
넥슨과 이디야커피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디야커피 유니폼을 입은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모습을 PC와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배경화면, 프로필 사진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굿즈를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관련기사
- 넥슨-오피지지,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맞손2024.02.20
- 게임업계, 적극적 이종산업 컬래버로 눈길2024.02.20
- 넥슨, 비브라스코리아와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BIKO' 정식 론칭2024.02.19
- 게임업계, 2023 성적 극명히 갈렸다…신년 목표는 '재도약'2024.02.16
이와 함께 컬래버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새겨진 한정판 데스크패드를 선물한다. 이 외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블루 아카이브’ 기프트카드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기프트카드에 2만 원 이상 충전한 이용자에게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핀버튼을 증정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이디야커피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의 청량한 이미지를 전해 드릴 수 있겠다 판단하여 이번 협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컬래버를 통해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색다른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