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지멘스 EDA 사업부는 AWS(아마존웹서비스)와의 전략적 협력 합의서(SCA)를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멘스와 AWS는 IC·전자 설계 분야의 양사 상호 고객들이 AWS의 첨단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고, 지멘스 EDA 제품을 사용해 설계 주기를 단축하고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은 IC 및 시스템 개발자들이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 설계 복잡성, 엄청난 컴퓨팅 용량에 대한 요구, 조직간의 분산 방식 협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여기에 적합한 파트너, 아키텍처 및 보안 관행을 활용할 경우 클라우드는 설계 및 검증 주기를 가속화하면서도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자원을 가장 가치 있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든다.
일례로 주요 반도체 IP업체인 Arm은 지멘스의 퀘스타(Questa)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프로세서 설계를 AWS의 최신 그라비톤3(Graviton3)로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결과 도출 시간을 20~30% 단축했다.
관련기사
- 지멘스, AI기반 맞춤형 IC 설계검증 플랫폼 출시2023.08.09
- 지멘스, AI 더한 로우코드 플랫폼 ‘멘딕스 10’ 공개2023.06.26
- 지멘스-포스코, 친환경 스마트팩토리 기술 협력 강화2023.06.20
- 지멘스, SPIL과 'FOWLP' 적용된 3D 검증 프로그램 제공2023.06.07
마크 갤브레이스(Mark Galbraith) Arm 생산성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은 "Arm IP는 AWS와 지멘스 EDA 같은 업계 선두 기업의 세계 최고 수준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세계 유수의 IC 설계 및 시스템 기업들이 경쟁 치열한 시장에서 차별화를 달성해 경쟁에 승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멘스는 "지멘스가 AWS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집중하고 있는 것은 우리의 압도적인 전자설계 지식을 AWS의 인프라, 컨설팅 및 클라우드 구축 지원 역량과 결합해 상호 고객의 결과 달성을 가속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