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오픈소스 플랫폼 GS인증 1등급 획득

'티맥스 오픈SQL'·'시스마스터 DB 8'

컴퓨팅입력 :2023/07/04 11:07

티맥스티베로(대표 김대기)가 최근 자사 제품이 소프트웨어 품질(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 제도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제 표준 기반으로 소프트웨어(SW) 품질을 인증하는 체계다.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심사한다.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티맥스티베로 SW는 오픈소스 DBMS 플랫폼 '티맥스오픈SQL'과 DB 모니터링 솔루션 '시스마스터 DB 8'다.

(사진=티맥스티베로)

티맥스 오픈 SQL은 티맥스 테베로의 상용 DBMS 업력과 기술 지원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한 오픈소스 플랫폼이다. 운영 안정성이나 기술 이슈 대응 등과 같이 오픈소스 DBMS 도입 시 우려되는 불안 요소를 해소할 수 있다.

시스마스터DB 8은 데이터베이스 성능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이다. 온프레미스 중심이던 기존 버전을 클라우드에 최적화해 지난해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실시간 운영 상황과 장애 원인을 분석해 효율적인 DBMS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을 인정받아 GS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는 자사 대표 DBMS인 테베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적용 가능한 DB는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GS인증 획득과 동시에 두 제품의 조달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티맥스티베로는 조달 등록을 통해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 빠르게 제품을 확산해 국내 토종 SW로서 공공 기관의 디지털 전환에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대기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기술 지원으로 상용과 오픈소스를 모두 아우르는 통합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