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대박집 비법노트 공유’ 이벤트 진행

광고 신규 이용자 대상 총 600만원 지원금 제공

인터넷입력 :2023/06/05 11:24

당근마켓은 25일까지 ‘비법노트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비법노트 공유는 당근마켓을 활용한 장사 노하우가 담긴 사항을 주변 지인이나 동네 자영업자에게 공유하는 이벤트로, 당근마켓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비법노트에는 당근마켓 지역 비즈니스 도구인 비즈프로필과 광고를 활용해 가게 홍보, 매출 상승 등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던 자영업자들 가게 운영 노하우가 담겼다.

특히 비즈프로필 소식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당근마켓 광고를 시작할 때 지원금을 얻는 팁 등이 담겨있어 초보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비법노트를 다른 사람들에게 재공유할 수도 있다.

(사진=당근마켓)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당근마켓 앱 내 중고거래 홈피드 또는 앱에서 ‘비법노트’를 검색해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가면 된다. 해당 페이지에서 ‘지금 공유하고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내 근처 자영업자들에게 공유하면 5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관련기사

당근마켓 광고 효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받은 비법노트 하단에 ‘당근마켓 광고 시작하기’로 처음 광고를 개재한 자영업자들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당근마켓 광고 캐시 20만원과 멘토링 수업 기회를, 500명에게는 1만원 광고 지원금을 증정한다.

최정윤 당근마켓 마케팅 팀장은 “효과적인 지역 마케팅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려워하는 초보 자영업자들에게 가이드가 돼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동네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지인들에게 알짜 정보도 공유해 주고, 풍성한 기회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