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이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당근알바 소개하고, 구인광고 지원금 3만원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는 이날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권 가게 사장님들에게 쉽고 빠른 채용이 가능한 당근알바를 알리고, 구인 광고에 이용 가능한 당근 광고캐시를 지원받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변에 알바생을 구하고 있는 자영업자가 있다면, 당근알바 이벤트 페이지 초대 링크 복사하기 버튼을 누른 뒤 공유하면 된다. 당근알바에 처음 구인 글을 올리는 사장님이 공유받은 이벤트 초대 링크를 통해 당근알바에 1건 이상 구인공고 글을 올리면, 사장님에게 구인광고 지원 캐시 3만원이 지급된다.
당근 광고 지원금 지급은 구인 공고 게시 후 1일 이내 개별 알림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지원금으로 지급되는 당근 광고캐시는 구인공고 글을 동네 구직자들에게 광고해 빠르게 알바생을 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 당근마켓에서 가게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가게, 상품을 홍보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당근마켓, 5개 직군 인턴 개발자 모집2023.05.15
- 당근마켓, 당근이 웹툰 '당근이당' 공개2023.04.20
- 당근마켓, 지난해 영업손실 500억원 넘어2023.04.13
- 당근마켓, '쇼핑검색광고' 추가…지역 한계 벗어난다2023.03.20
당근마켓 백병한 당근알바팀장은 “엔데믹이 선언된 가운데 빠른 일상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며 동네에서 자영업을 하시는 사장님들의 구인난 해소를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사장님들께서 알바생도 채용하고 구인광고 지원금도 받아, 동네 일자리 연결에 최적화된 실리적이고 효과적인 구인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근알바는 위치를 인증한 동네 주변의 일자리들을 빠르게 연결해 주며 구인구직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3월 당근알바 데이터에 따르면, 당근알바에서 단기알바 일자리 공고 게시글을 올린 사장님 10명 중 7명은 1시간 내 지원자와 연결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