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가 운영하는 ‘지디넷코리아 앱MRO센터’가 2023년 개발자 멤버십을 개시하고 1기 멤버십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디넷코리아 앱MRO센터는 앱 유지와 보수, 운영 관리를 위해 지난 2019년 문을 열었다.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센터는 50여종 테스트 디바이스와 8개 테스트베드, 회의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앱 테스트 전문가들이 상주해 앱 유지 보수가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발자 멤버십 프로그램은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한 초기 앱 서비스를 발굴해 앱MRO센터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제공을 포함해 서비스 성장을 위한 시설과 컨설팅, 투자유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되는 팀은 APPMRO센터를 1년간 무상으로 이용하면서 앱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선정된 팀에게는 팁스(TIPS) 운용사인 카이트창업가재단을 통해 투자 유치를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를 위해 지디넷코리아는 최근 카이트창업가재단과 앱MRO센터 멤버십을 활성화 공동 노력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 "글로벌 성장 가능성 있는 초기 앱 서비스 발굴 지원"2023.04.05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
-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9' 첫 공개…1회 최대 532km 주행2024.11.21
- "아태지역, K-콘텐츠가 이끈다"...디즈니, 내년 어떤 작품 선보이나2024.11.21
이번 1기 멤버십은 오는 5월 말까지 신청을 받아 지원 대상 팀들을 선정할 예정이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앱을 운영 중인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앱과 팀에 대한 개요를 지원서와 함께 제출하면 사업 가능성, 사회적 가치, 글로벌 서비스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12개 내외의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서 양식과 제출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APPMRO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앱MRO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