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애플 주요 제품의 고객 연령대 조사 결과가 나왔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8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CIRP의 보고서를 인용해 아이폰·아이패드·맥 제품의 고객 연령대 조사 결과를 보도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12월 말 기준 아이폰 전체 사용자 중 22%가 18~24세, 25~34세는 27%, 35~44세 그룹은 23%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 "아이폰15 프로, '소니 라이더 센서'로 업그레이드"2023.03.09
- "애플, AI 개발 재검토"...챗GPT 열풍 때문?2023.03.09
- 한국인 여성 '일잘러'가 애플·MS·메타 박차고 창업한 이유2023.03.08
- "애플, 아이폰15 패널 양산 준비...프로 모델만 120Hz 주사율 지원"2023.03.08
아이패드 사용자 분포도 아이폰과 유사했으나, 맥의 경우 좀더 젊은 층이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CIRP는 기기별로 고객 연령대 프로필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아이폰·아이패드·맥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18~34세 사이로 비교적 젊은 층이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체의 30% 미만이 45세 이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