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I 개발 재검토"...챗GPT 열풍 때문?

디지타임스 "애플·테슬라, AI 접근방식 재고 중"

컴퓨팅입력 :2023/03/09 08:41    수정: 2023/03/09 08:42

애플이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을 재검토할 계획이라고 대만 매체 디지타임스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챗GPT 등 생성형 AI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애플·메타·아마존과 같은 IT 대기업들은 생성형 AI 기술 방식에 대한 재평가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씨넷)

특히 이들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MS)에게 AI 분야 선두 자리를 내주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애플과 테슬라는 AI에 대한 접근 방식을 재고하고 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공급망 소식통에 따르면, 이와 같은 추세는 AI 작업에 최적화된 차세대 CPU 개발을 촉진하게 될 전망이다.

애플 시리 (사진=씨넷)

애플은 이미 실리콘 칩의 뉴럴 엔진 덕분에 로컬 프로세싱 분야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콘텐츠 생성 등 새로운 AI 기술이 제공하는 더 깊은 통찰력을  지닌 AI 소프트웨어는 개발하지 못한 상태다.

관련기사

지금까지 애플은 생성형 AI 도구 개발 경쟁에서 대부분 제외된 것으로 보인다고 맥루머스 등 외신들은 전했다. 

애플은 최근 직원을 대상으로 연례 AI 서밋을 열었지만 생성형 AI 기술보다는 의료, 개인정보 보호, 컴퓨터 비전과 같은 측면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