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은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활용한 사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최신 AI 솔루션을 소개하고 미래에셋생명만의 독창적 콘텐츠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미래에셋생명 임직원은 챗GPT를 통해 ▲미래에셋생명 비즈니스 홍보 콘텐츠 ▲감동과 재미가 있는 나만의 이야기 등의 주제로 콘텐츠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독창성, 실용성, 주목성 등의 항목으로 평가를 거쳐 엄선된 입상작은 향후 미래에셋생명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미래에셋생명 전 상품 완전판매 AI 모니터링 운영2022.03.03
- 미래에셋생명, GA영업3부문 신설2022.12.12
- ABL생명,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 고객상담' 오픈2022.12.19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
미래에셋생명 황병욱 홍보실장은 “이번 챗GPT 공모전을 통해 미래에셋생명의 모든 구성원이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을 숙지하고, 각자의 직무에서 챗GPT 활용도를 높여 향후 업무 효율화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은 빅테크 온라인금융 플랫폼 및 마이데이터 산업 등 경쟁이 심화된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 비대면 비즈니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갖춰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