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은 모든 보험 상품에 대해 인공지능(AI) '완전판매 모니터링 (해피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완전판매 모니터링은 고객이 보험에 가입할 때 충분한 설명을 듣고 약관, 청약서 등 주요 서류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절차다.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비대면·디지털 모집 규제개선'에 따라 이 과정에서 전자적 상품설명장치(AI 음성봇)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생명은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솔루션 '클로바 AI 콜(CLOVA AiCall)'을 활용해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시행하는 것이다.
특히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야간에도 상담할 수 있어 낮에 통화가 어려운 고객도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속도 및 음량 조절도 가능하고, 희망할 경우 고객센터 직원과 연결해 대화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정의선 고객서비스부문대표는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을 포함한 모든 상품에 AI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도입하며 단순 반복적 업무는 자동화하고, 실제 상담사들은 보다 복잡하고 세심한 응대가 필요한 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 서비스 전반에 모바일 기반의 인슈어테크를 도입하고,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보험사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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