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로봇 석·박사 전문인력양성사업 참여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전문기업 현장 방문 행사인 ‘로보팅’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디스플레이 스마트팩토리 공정을 위한 진공로봇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인 ‘티로보틱스(T-ROBOTICS)’를 방문했다. 현장 엔지니어, 연구원, 대학원생과의 만남을 주선해,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을 선도하는 로봇 기업의 내부를 학생들이 들여다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참여 학생들은 기업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로봇 생산·공정 시설을 탐방하며 로봇 기술의 이해도를 높였다. 엔지니어와의 만남으로 평소 가지고 있던 의문을 질의 답변시간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다. 학생들은 “앞으로 로봇전문가가 되기 위한 도전 의식과 비전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조로봇 실증사업 참여기업 모집2023.02.08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2023.02.07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조로봇 표준공정모델 실증 적용 추진"2023.02.03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활용 제조혁신 기업 모집2023.01.31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로보팅 프로그램은 로봇 전문양성인재들이 산업현장의 로봇 기술을 공유하고 자신의 연구와 진로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로, 미래 로봇산업을 이끌 학생들의 우수한 역량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였다”며 “로봇산업의 탄탄한 초석인 인재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2019년부터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로봇기반 혁신선도 전문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하며 로봇분야 공학지식과 기업 실무를 겸비한 연구개발 융합형 석·박사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