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시청자 신뢰 최우선”

새해 첫 시청자위원회 열고 ‘믿을 수 있는 방송’ 다짐

유통입력 :2023/01/29 10:25    수정: 2023/01/29 10:48

“시청자 신뢰를 최우선으로 삼고 믿을 수 있는 방송을 선보이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7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올해 첫 시청자위원회를 개최하고, 시청자 권익 보호를 위한 23년 운영 계획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박재홍 마케팅본부장, 김유택 고객만족부문장을 비롯해 강재원 시청자위원회 위원장 등 총 10명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김 대표는 시청자위원회 위원들과 첫 만남을 갖고, 롯데홈쇼핑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과 개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홈쇼핑, 2023년 첫 시청자위원회 개최

김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더 나은 롯데홈쇼핑을 위해 진솔한 의견을 내주시는 시청자위원회 위원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시청자 신뢰를 최우선으로 삼고 소중한 의견을 경청해 좋은 상품, 믿을 수 있는 방송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시청자위원회는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7년 발족한 소비자 권익 보호 기구다. 경제단체, 법조계, 언론 등 분야별 전문 인사로 구성됐으며, 매월 1회 정기회의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방송 편성 및 프로그램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정을 요구하는 등 시청자 입장을 대변하는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6기까지 운영한 결과 고객 오인 표현 개선, 자막 가독성 향상, 방송 품질 개선, 상품 정보 보완 등 성과를 거두며, 시청자 권익 보호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방송 중 허위 과장 표현 방지를 위한 회의체 운영, 심의규정 가이드라인 점검 등 리스크 사전 예방을 위한 의견도 제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2023년 첫 시청자위원회 개최

김유택 롯데홈쇼핑 고객만족부문장은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7년 시청자 권익 보호 전담기구인 시청자위원회를 발족하고, 고객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수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시청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