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햇볕 아래서도 선명'...삼성DP, OLED 패널 고휘도 인증 획득

스마트폰 OLED 2000니트 휘도 UDR 1500/2000 마크 획득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3/01/05 11:23

삼성디스플레이의 스마트폰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이 2천 니트(nit) 고휘도 성능을 인정받았다. 햇볕 아래에서도 스마트폰 화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자사 스마트폰용 OLED가 ‘울트라 다이내믹 레인지(UDR·Ultra Dynamic Range)’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UDR 2000' 마크 획득 고휘도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오른쪽)와 일반 OLED 밝기를 비교 및 전시하고 있다.(사진=삼성디스플레이)

미국 안전 인증 회사 UL은 디스플레이의 밝기(휘도) 우수성을 평가해 UDR 마크를 부여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용 OLED가 최고 밝기 2천 니트까지 가능한 고휘도 제품임을 입증해 UDR1500과 UDR2000 마크를 모두 받았다.

관련기사

한낮에 바깥에서도 스마트폰 화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삼성디스플레이는 소비 전력이나 유기 재료 효율을 유지하면서 디스플레이의 휘도 특성이 뛰어나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이호중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상품기획팀장(상무)은 “디스플레이가 얼마나 밝은지에 따라 소비자가 경험하는 스마트폰 화질이 다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