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앤, 개국 20주년...특별 콘텐츠·자체 OTT 내놨다

'성한찬란' 등 인기 중국 드라마 공개...새 슬로건 소개

방송/통신입력 :2023/01/03 16:18    수정: 2023/01/03 16:22

아시아 드라마 전문 채널 아시아앤(AsiaN)은 개국 20주년을 맞아 새 슬로건과 특별 라인업을 3일 공개했다.

아시아앤은 중국에서 단일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할 정도로 화제를 모은 고장극 '성한찬란'을 선보였다. 전란의 소용돌이 속 부모 손을 떠나 온갖 고생을 한 소녀와 황제 양아들의 로맨스를 담은 작품이다.

강희 15년 발생한 대홍수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정통 역사극 '천하장사', 선협극 '침향여설', 판다지 드라마 '청군'도 공개한다.

이어 아시아앤은 'We 20ve(Love) AsiaN'이라는 새 슬로건을 소개했다. 최근에는 중소 PP 중 처음으로 자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MOA(모아)'를 리뉴얼 오픈했다.

지난 2003년 출범한 아시아앤은 '포청천' 시리즈, 김용 무협 작품, '진전령' 등 해외 인기 콘텐츠를 국내에 공급해 '중드 마니아' 시청자 층을 형성했다. 이에 유료 방송시장과 VOD, OTT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시아앤은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도 방송 콘텐츠 제작역량평가'에서 '매우우수' 등급 채널에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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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아시아앤 계열이 운영하는 3개 채널 A+Drama, AsiaUHD, AsiaM이 모두 상위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안승현 아시아앤 대표는 "향후 관계사인 OTT 'MOA(모아)'와 유튜브 채널 '아시아앤 스튜디오'와 함께 아시아드라마와 K-드라마의 콜라보를 통한 '종합 콘텐츠 회사'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