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스로보, 한화생명 인도네시아와 '리워드 앱' 개발 계약

모바일 앱 공동개발… 인도네시아 MZ 타깃

디지털경제입력 :2022/12/27 17:16

교육용 로봇 전문기업 럭스로보가 한화생명과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럭스로보는 향후 6개월 간 블록체인 기반 펫타버스 플랫폼 기업 펌킨컴퍼니와 공동으로 앱을 개발할 계획이다. 펌킨컴퍼니는 사물인터넷 기반 반려동물 케어 사업을 전개하는 펫 데이터 스타트업이다.

(사진=럭스로보)

양사는 게임에서 리워드 포인트를 획득해 쿠폰으로 전환·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개발한다. 인도네시아 MZ세대를 타깃으로 한다. 게임을 즐겨 미션을 달성하는 등 과정을 통해 사용자 락인 효과를 유도하고 B2C 소비자 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화생명은 이번 메타버스 리워드 앱 런칭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에서의 인슈어테크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다진다. 늦어도 내년 하반기 iOS와 안드로이드 두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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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탁 럭스로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급성장중인 동남아 시장을 타겟팅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럭스로보는 기술특례상장제도를 통해 내년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을 상장 주간사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