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모바일 화면 검색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개편을 추진 중이다.
10일(현지시간) 안드로이드폴리스 등에 따르면 구글은 수년 간 유지해 온 UI를 변경하기 위해 비공개 테스트에 들어갔다.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가 누적됨에 따라 검색 UI도 보다 사용자 편의성을 늘리는 방향으로 변경할 것으로 관측된다. 기본적인 검색어 입력창, 그리고 음성 및 구글 렌즈 검색 옵션은 변경되지 않는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검색 창 하단에 옵션 기능이 추가되는 것이다. 첫 번째 옵션은 최근 스크린샷한 이미지를 검색하는 기능 등 이용자의 편의에 맞는 상황별 옵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쇼핑 검색, 구글 번역, 이미지 검색, 음악 검색 등 세분화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검색 편의 개선을 위해 입력을 다 마치기도 전에 검색 결과가 아래에 표시되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화면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사진 옆에 추가된 벨 아이콘을 누르면 구글에서 구독한 주제와 관련된 알림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기능도 생긴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할 때 등장하는 추천 검색어 등도 알고리즘을 통해 정확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 구글 크롬, 메모리-배터리절약 기능 추가 예정2022.12.09
- 구글 크롬, 로고 디자인 변경2022.02.06
- 비트코인 9만9천 달러 돌파...SEC 위원장 사임 소식에 급등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변경된 검색 UI는 현재 일부에서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9월 구글은 '서치 온' 행사에서 지도 검색에서 동영상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검색 서비스 기능 등을 공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