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씽큐' 앱에서 배송현황 실시간 확인한다

구매 여정 챙기는 서비스 론칭...'온보딩·간편추가'

홈&모바일입력 :2022/11/08 10:00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에서 주문 제품의 배송현황을 확인하고 설치 후 제품연동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8일 'LG 씽큐' 앱에 ▲구매한 제품의 실시간 배송상황 및 사용팁 등을 보여주는 '온보딩(On-Boarding)' 서비스 ▲배송완료 후 LG 씽큐 앱에서 클릭 한번으로 제품을 앱에 연동하는 '간편추가' 서비스를 추가했다.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에서 주문 제품의 배송현황을 확인하고 설치 후 제품연동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LG전자)

'온보딩' 서비스는 소비자가 LG베스트샵이나 LG전자 홈페이지 및 렌탈 인증점에서 주문한 제품이 어느 배송 단계까지 와 있는지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소비자는 준비중, 준비완료, 배송시작, 배송완료 등의 배송현황과 도착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배송을 기다리는 동안 ‘온보딩’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 제품의 사용팁 및 설치가이드, 사용 후기와 인테리어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도 이용 가능하다. 콘텐츠는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및 A9S, 퓨리케어 듀얼정수기, 스탠바이미, 틔운 및 틔운 미니 등을 시작으로 대상 제품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앱 내 제품 연동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간편추가'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간편추가'는 LG 씽큐 앱에서 배송완료 알림을 확인한 후 화면 속에 생성된 '제품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품이 앱에 연동되는 서비스다. 다만, iOS 운영체제 기반 모바일에서는 별도로 Wi-Fi 설정을 해야 하는 일부 제품이 있으며, TV의 경우 전원을 켜 이용자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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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씽큐 앱에 제품을 연동시키면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은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로봇청소기에 카메라를 이용해 집 밖에서도 반려동물이나 집안 상황을 LG 씽큐 앱을 통해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강대혁 씽큐Q 서비스운영실장은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릴 때, LG 씽큐 앱이 고객을 가장 먼저 기쁘게 맞이한다는 생각으로 ‘온보딩’ 서비스와 ‘간편추가’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