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컨슈머인사이트 상품성 만족도 평가서 1위

11개 평가 항목 중 7개 항목서 최고점 기록…3년 연속 정상 지켜

카테크입력 :2022/10/12 10:05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2일 컨슈머인사이트가 진행한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상품성 만족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조사는 운전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구입 계획을 갖고 있는 소비자 약 1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볼보 첫 쿠페형 전기 SUV C40 리차지와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

볼보는 이번 조사에서 평균 점수 803점보다 높은 864점을 기록, 3년 연속 국산·수입차 전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외관, 실내, AV시스템, 좌석, 공조장치, 적재공간, 첨단사양, 주행성능, 효율, 안전성, 비용대비가치 등 11개 평가 항목 중 7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관련기사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이번 조사로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한 우리의 끝없는 고민과 노력이 증명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스웨디시 럭셔리를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년 연속 두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볼보는 질적 성장을 위해 ▲서비스 센터 개수 확대 ▲5년 또는 10만km 보증기간 제공 ▲평생 부품 보증 제도 시행 등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