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10인치 화면 갖춘 AI스피커 출시

누구네모Ⅱ...구매가 35만9천원

방송/통신입력 :2022/09/20 09:36    수정: 2022/09/20 10:57

SK텔레콤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네모Ⅱ’를 출시한다.

누구네모Ⅱ는 지난 2019년에 출시된 ‘누구네모’ 후속 모델로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가 다양한 상황에서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전작의 경험을 통해 디스플레이형 스피커의 화면 크기가 사용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고려해 더 커진 10인치의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보기 편한 각도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AI 스피커를 세워서 또는 뒤집어 눕혀 놓고 사용해도 화면이 자동으로 전환되며, 사진액자 형태의 인테리어 소품과 같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화면과 카메라를 활용하여 ‘미더스’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 들어오는 사용자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게 하기 위한 음성인식전처리 기술과 통화 중 사용자의 목소리를 명확히 구분하기 위한 통화전처리 기술을 SK텔레콤 자체 기술로 대체해 전작 대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 스피커슨 AI와 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우선 공급된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오늘건강’ 앱과 다양한 디바이스를 이용해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 구매자 대상으로는 오픈마켓 11번가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35만9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