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와 인공지능(AI)·디지털 전환(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AI/DX 기반 서비스를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AI/DX 기반 업무 협력 ▲양사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멤버십 제휴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등이다.
양사는 KT기가지니를 통한 BBQ 치킨 주문 등을 적용하기 위해 검토하고 있다. AI 서비스로봇을 BBQ 매장에 확산하는 방향도 논의 중이다.
관련기사
- KT, 민영화 20주년..."글로벌 테크 컴퍼니로 도약하겠다"2022.08.30
- KT "공기열 히트펌프 솔루션으로 빌딩설비 DX 이루겠다"2022.08.29
- KT엠모바일, 친환경 유심 패키지로 ESG 경영2022.08.29
- KT, '듀얼번호' 요금제 출시…약정없이 이용 가능2022.08.28
KT 그룹사의 클라우드와 IT 서비스를 BBQ에 제공하는 것을 협의하고 있다. 기프티쇼·모바일쿠폰 등 KT 그룹사 서비스를 활용해 BBQ 상품을 구입·선물할 수 있는 방식의 협력도 논의하고 있다.
구현모 KT 대표는 "KT는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새로운 사업을 제시하고 생태계를 발전시키며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