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랩(대표 박형준)은 사용자 여정 모니터링 및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앱인사이터'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기 위한 제도로 ▲기능성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등 9가지 항목에 대한 시험 및 평가를 통과한 제품에 부여된다. GS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 제품으로 지정되며 행정 및 공공 정보화사업 구축·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등의 혜택을 받는다.
앱인사이터는 서비스 내 고객 여정 및 액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서비스를 구성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병목이나 부하를 분석하는 성능 관리 솔루션이다. 단순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을 넘어 전 구간 가시화 기능 및 직관적인 실시간 대시보드를 제공해 최종 사용자와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슈 사항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관련기사
- 트래픽 제어 기술 업체 에스티씨랩, 9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2022.08.03
- 에스티씨랩, 전 직군 채용..."면접부터 합격까지 하루만에"2022.05.02
- 에스티씨랩, AWS 소프트웨어 패스 인증 획득2022.04.12
- "버추얼 웨이팅룸 기술로 韓 SW 글로벌 성공사례 만들 것"2022.04.07
에스티씨랩은 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전문으로 하는 IT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앱인사이터 이외에도 트래픽 제어 솔루션 '넷퍼넬'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일 90억 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에 성공하며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통한 공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준 에스티씨랩 대표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앱인사이터 솔루션의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자사 트래픽 제어 솔루션 넷퍼넬과의 연계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