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권대장' 운영사 벤디스(대표 조정호)가 기업 단체선물 솔루션 '단체선물대장'을 출시했다.
단체선물대장은 인원, 예산, 일정만 정하면 전문 플래너가 맞춤 선물을 제안해주는 서비스다. 엄선된 선물 목록 제안부터 배송까지 모두 단체선물대장에서 준비하기 때문에 기업 담당자는 플래너의 제안을 확인만 하면 된다. 단순 상품 선정뿐만 아니라, 로고 스티커 부착이나 감사카드 동봉 등 기업 측에서 원하는 대로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B2B 특별 할인가로 제공된다. 일반적인 온라인 구매처 대비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고 배송비도 무료다. 기존에는 상품 구매, 배송 등 비용이 발생할 때마다 증빙 처리가 필요했지만 단체선물대장을 이용하면 여러 브랜드의 상품을 모아 구성하더라도 세금계산서 한 장만 발행된다.
핵심 근로자층이자 'MZ세대'로 일컬어지는 2030 직장인에게 복지제도는 연봉만큼 큰 비중의 회사 선택 요인이다. 기성세대보다 이직이 잦고, 근속이 어려운 MZ세대를 잡기 위해 요즘 기업들은 임직원 복지 처우에 힘쓰고 있다.
이 영향으로 명절 선물세트 등으로 한정되던 단체선물 또한 복지 차원에서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다. 실제로 단체선물대장 베타 서비스 기간에 한 고객사는 임직원 800명을 위한 창립기념일 선물로 플래너가 기획한 영양제 선물 세트와 함께 특별 제작된 감사엽서를 제공했다.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 신입사원들을 위한 입사 선물 주문까지 이어졌다.
이렇듯 복지 관련 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커지고 있으며 벤디스는 이러한 시장 수요를 파악하여 식권대장, 복지대장, 배달대장에 이어 단체선물대장을 출시했다.
관련기사
- 식권대장, 장마·폭염에 배달식사 결제액 48%↑2022.07.19
- 벤디스 식권대장, 고객사 2천곳 돌파… 7개월 만에 1천개↑2022.06.15
- 벤디스 ‘식권대장’, 롯데월드 구내식당서도 쓴다2022.05.30
- 기업들 점심값 복지 늘린다...‘식권대장’ 고객사 수 껑충2022.05.25
곧 다가오는 추석으로 인해 기업 단체선물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단체선물대장은 추석 특별 기획을 준비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육류 ▲건강기능식품 ▲생활·주방용품 ▲F&B 밀키트 ▲커피 및 과일류 등이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다.
조정호 벤디스 대표는 "임직원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사용해야 했던 인력과 시간을 매우 절약할 수 있는 단체선물대장은 담당자에게도 선물 같은 솔루션"이라며 "이처럼 다양한 복지 영역에 진출하여 임직원 복지 시장을 모두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