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하이코어와 전동휠체어 사업제휴

방송/통신입력 :2022/07/19 08:53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는 주식회사 하이코어와 교통약자와 시니어 대상으로 스마트 전동휠체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코어는 2012년 설립된 로봇제어 기술 전문 회사로 로봇제어, 모터합성제어, 지능형 사물인터넷 융합 기술 등 35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물류용 로봇카트, 전동휠체어, 자전거 전동휠 등을 생산하고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협약을 통해 하이코어가 개발한 스마트 전동 휠체어를 선보이며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과 함께 빠르게 도래하는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시니어 대상 차별적인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KT스카이라이프 김철수 사장(왼쪽)과 하이코어 박동현 대표

스카이라이프와 하이코어가 함께 선보이는 스마트 전동 휠체어는 원격조정이 가능한 충전식 휠체어로, 가볍고 폴딩이 용이하다. 또한 장애물이 있을 시 경고음과 충돌 전 자동 멈춤 기능을 지원한다. 완전충전 후 연속 49km를 이동할 수 있어 편의성도 높다.

관련기사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교통약자와 시니어 계층의 이동권 확대와 일상의 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적합한 서비스 개발 및 다각화를 통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현 하이코어 대표는 “과거 유럽과 미국을 대상으로 전동휠을 수출하면서 알게된 선진화 기술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었고, 드디어 한국에도 전세계에 자랑할 만한 제품을 KT스카이라이프를 통해 공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