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액션/무협/판타지 웹툰' 발굴을 위해 카카오픽코마와 손잡고 '글로벌 레이드 카카오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웹툰 국내 뿐 아니라 동남아와 북미, 아세안을 아우르는 카카오웹툰 글로벌 플랫폼, 카카오픽코마의 종합 디지털만화 플랫폼 픽코마까지 정식 연재가 우선 검토되는 기회다.
무협, 게임/액션 판타지, 학원 액션, 느와르, 스포츠 등 시원시원한 전개와 역동적인 액션미가 매력적인 작품이라면 자유롭게 지원 가능하다. 카카오엔터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획부터 글로벌 독자 타깃에 특화된 작품을 발굴해 차세대 글로벌향 액션/무협/판타지 웹툰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레이드 카카오웹툰 공모전 접수는 신인 또는 경력 작가, 개인 혹은 팀에 제한이 없다. 1화 완성 원고, 2~3화 그림 콘티, 작품 기획서, 캐릭터 시트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리지널 웹툰 및 원작을 각색한 웹툰, 2편 이상의 중복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웹툰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서비스 시작2022.04.27
- 카카오 픽코마, 프랑스 서비스 시작2022.03.18
- 카카오픽코마, 1월 거래액 776억원 기록2022.02.17
- 카카오엔터, '어른로맨스 공모전' 개최2022.01.17
총 5편의 당선작에 대해 ▲1등(1편) 당선금 1억원 ▲2등(1편) 당선금 2천만원 ▲3등(3편) 당선금 각 1천만원이 주어질 예정이다. 1등에는 국내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픽코마의 종합 디지털만화 플랫폼 픽코마(일본) 정식 연재 확정,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플랫폼(카카오웹툰 태국, 대만 외), 픽코마(프랑스)까지 연재 우선 검토 기회가 주어진다. 그 외 당선작에는 카카오웹툰 정식 연재 확정 및 카카오엔터 글로벌 플랫폼, 카카오픽코마의 픽코마 연재가 우선 검토된다. 모집은 8월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최종 수상작은 8월 중 발표된다.
황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글로벌 레이드 카카오웹툰 공모전은 당선작에 곧바로 글로벌 진출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창작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역량 있는 많은 작가 분들이 더 큰 꿈을 안고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