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달러' 발행 준비...100% 안전자산 담보 기반

총 담보 가치와 위믹스달러 발행량 일치시킨다

디지털경제입력 :2022/05/26 09:02    수정: 2022/05/26 15:20

위메이드가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 발행을 준비 중인 가운데, 발행 전 현금 등 100% 안전자산 기반 안정성을 확보한다는 핵심 정책을 공개했다.

위메이드 위믹스팀는 지난 25일 위믹스 공식홈페이지에 위믹스달러의 핵심 정책과 계획 등을 사전에 안내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위믹스달러는 위믹스 플랫폼에 탑재된 다양한 게임 및 서비스의 거래 매체에서 사용을 촉진해 지속 가능한 안정성과 확장성을 구현하는 위믹스3.0 스테이블 코인이다.

특히 해당 코인은 실물 담보 기반 USD코인(USDC) 및 실물 화폐(Fiat) 통화와 같이 온체인 및 오프체인에 관계 없는 안전 자산을 100% 담보로 하는 프로토콜에 의해 발행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USD코인은 달러를 담보로 1대1로 발행되고 있다. 

또한 담보된 총 가치는 항상 위믹스달러의 총 발행량과 일치시키며, 위믹스달러를 동일한 가치의 위믹스 코인 또는 기타 담보 자산으로 언제든지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메이드 위믹스 3.0 쇼케이스 예고.

이 같은 정책은 알고리즘 기반 테라-루나와는 다른 방식으로, 자본 부족 또는 디플레이션으로 인한 위험으로부터 위믹스 홀더와 파트너사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로 해석되고 있다.

무엇보다 위믹스 팀은 위믹스 달러의 총 유통량과 해당 담보 가치를 항상 명확하게 보여주며, 발행을 위해 확보한 담보 자산의 거래 기록 등도 공개한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위메이드와 위믹스팀은 다음 달 15일 위믹스3.0 글로벌 쇼케이스를 통해 자체 개발 메인넷 교체와 위믹스달러 세부 내용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날 위믹스 플레이(Game), 나일(DAO/NFT), 위믹스 탈중앙금융 서비스(DeFi) 플랫폼 등도 소개한다.

관련기사

위믹스팀은 "위믹스달러는 위믹스3.0의 공식 스테이블코인이다. 기대치가 높은 시장에서의 해당 스테이블코인이 가진 대한 안정성, 신뢰성, 기능성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위믹스달러의 프로토콜을 둘러싼 핵심 정책들을 사전 공개했다"며 "위믹스달러가 100% 담보의 안정성과 보안을 통해 커뮤니티 보호를 유지하면서 위믹스3.0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위믹스 토큰 거래가는 지난 주말 4천원대에 이어 어제 5천원대를 기록했다. 위믹스 토큰 가격이 오르고 있는 이유는 경영진의 투명한 생태계 조성 약속과 토큰 매입 결정, 락업스테이킹, 위믹스3.0 출범 등에 대한 기대가 시너지를 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