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세종학당재단에 인사관리시스템 구축

컴퓨팅입력 :2022/05/20 10:47    수정: 2022/05/20 11:59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 업체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세종학당재단 해외 파견교원에 대한 인사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중 구축형 비영리 특화 'K-시스템 에이스'와 실시간으로 근태관리가 가능한 ‘에버타임’이 적용됐다.

이번에 도입된 주요 기능으로는 ▲해외 파견교원 인사·근태 관리 ▲해외 파견교원 출입국 관리 프로그램 ▲근로기준법, 제도 변화 등에 따른 시스템 현행화 등이 있다.

세종학당재단은 국외 한국어 교육과 한국문화 보급 사업을 총괄하기 위한 공공기관으로 미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거점으로 전 세계 82개국의 234개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세종학당재단은 인사관리 전문 시스템 부재로 파견교원의 효율적인 인사데이터 관리와 출귀국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에 구축된 인사관리시스템으로 채용부터 계약, 파견, 근무관리, 급여 지급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통합 관리하게 됐다. 시스템 도입 후, 파견교원의 Q&A, 제증명 발급 등 민원 업무를 전산화해 파견교원의 만족도 및 편의성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실시간 근태 및 인사 데이터 축적과 분석이 가능한 에버타임, 에버페이롤, 영림원 ERP 서비스 확산을 통해, 공익법인의 투명성과 효율성 확보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